[방송] 11/30(월) 'SBS동상이몽 너는 내 운명2' 최동석 대표원장 출연 - 173회 전진*류이서 부부 편
페이지 정보
본문
임신은 일반인, 연예인을 막론하고 누구에게나 큰 관심사일 텐데요.
얼마 전, 우리 병원에 반가운 분들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그룹 '신화'의 멤버이자 전천후 방송인인 전진, 류이서 부부였습니다. ^^
최근 SBS 프로그램 '동상이몽2'에서 행복한 모습을 보여주고 계신 분들이죠.
결혼 후 임신을 준비하면서 아내 되시는 류이서씨가 검사를 받게 되었습니다.
방송으로도(2020년 11월 30일, 173회) 검사 및 상담, 시술 과정이 공개되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기도 했죠.
임신은 아이를 기다리는 부부, 특히 신혼부부에게 있어 가장 큰 축복일 것입니다.
사실 류이서씨는 결혼 전 3cm 크기의 자궁내막종 진단을 받은 적이 있다고 하는데요.
결혼 후 임신을 계획하면서 직접 병원을 찾던 중 우리 병원을 방문하게 되셨습니다.전진 류이서 부부는 임신 전 문제가 있을지, 그리고 난자를 냉동하면 어떨지 다양한 궁금증을 안고 오셨습니다.
‘난소 검사’로 난소 나이, 건강 검진!
먼저 난소 냉동의 경우, 기혼 여성에게는 굳이 그럴 필요가 없기에 난소 검사들을 제안해드렸습니다.
난소기능검사 AMH <혈액검사>
나이에 따른 AMH 평균수치
난소에 남은 난자 수를 보통 AMH라고 해 그 레벨을 측정, 난소나이를 매기게 되는데요.
84년생인 류이서씨 연령대인 37세(2020년 기준)의 여성들 AMH 평균치는 약 1~2정도의 레벨입니다.
검사 결과 류이서씨의 경우, 난소나이가 약 25세로 측정되었습니다.
하지만 자궁내막종의 경우, 우리 병원의 자체 MRI 센터에서 검사한 결과
예전 진단 때보다 자궁내막종 크기가 더 커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최동석 대표원장님의 면밀한 진료와 상담 끝에 시술을 결정하셨어요.
MRI 검사 후 당일 경화술 시술로 자궁내막종 제거
자궁내막종이란 자궁 안의 내막조직이 자궁 밖의 복강 내에 발생하면서 나타나는 질환으로,
가임기 여성의 10~15% 가량이 겪게 되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보통 자궁내막종이 발생하면 극심한 생리통, 복부의 통증 그리고 성관계시 통증이 나타나는데요.
경우에 따라 난임, 불임의 주요 원인이 돼 주의 깊게 지켜봐야 할 질환입니다.
자궁내막증 치료로는 약물 요법과 해당 부위를 제거하는 수술 요법이 주로 쓰이는데
류이서씨의 경우경화술 치료로 자궁내막종을 제거하셨습니다.
경화술 치료는
초음파에 장착된 특수바늘을 사용해 종양을 약물로 경화시켜 화학적으로 파괴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질 안쪽 벽을 통해 접근하기에 신체 외부에 흔적이 전혀 남지 않고,
통증이 적어 수면마취로 진행되기도 하는데요.
건강보험의 적용을 받아 당일 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류이서씨 역시 당일 시술 후 건강히 귀가하셨어요. ^^
방송에서는 회복실에서 전진씨가 따뜻하게 돌봐 주시는 모습이 나오기도 했는데요.
우리 병원 관계자 분들도 현장에서 전진, 류이서씨 부부의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는 후문이 있습니다.^^
“두 분, 좋은 소식 기대할게요~”
결혼을 앞두고 있는 가임기여성이라면
난소 검사를 통해 자신의 난소 건강을 체크해보는 것도 좋은데요.
난소 검사는 난소나이를 측정할 뿐만 아니라 난소암 등 악성질환을 미리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자궁내막종처럼 자궁혹, 난소혹이 의심된다면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 후 치료 시기와 방법을 결정해 임신을 준비하심이 좋을 것 같네요.
이번 방송을 통해 자궁과 난소의 건강을 상세히 알려드릴 수는 없었지만
많은 분들이 임신과 난소 건강, 자궁 건강에 대해 되짚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우리 최상산부인과에 많은 관심 부탁드릴게요~
지금까지! 여성건강지킴이 최상산부인과였습니다.
- 이전글 21.01.07 [최동석칼럼] #자궁근종 - 7. 자궁적출이 정답인가?
- 다음글 20.12.18 [최동석칼럼] #자궁근종 - 6. 자궁근종 예방에 좋은 영양소 비타민D